• 충남대학교
  • 정보화본부
  • CNU With U
  • 도서관
  • 발전기금
  • 사이트맵
  •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 메뉴 닫기
 

수학과공지사항

2025학년도 제2학기 학생 출석인정 신청 변경 사항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학생 출석인정 신청 변경 사항 안내
작성자 과사무실
조회수 27 등록일 2025.09.12
이메일



학생 출석인정 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필요한 학생들은 아래 공지사항과 붙임파일을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학생 출석인정 신청 후, 승인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승인 불가인 경우 반려 사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수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 042-821-5421, mathoffice@cnu.ac.kr )



 가. 출석인정 신청 주요 변경 사항

 

구분

당초

변경 내용

출석인정 구분

(병가, 특별휴가, 공결)로 구분

(1~10호)로 세분화

※ 1호(공적행사), 2호(국가대표 등),···,10호(기타)

시스템 개선

출석인정 반려 

출석인정 반려 사유 입력 가능(신설)

제9호 증빙서류

진단서, 진료확인서, 입퇴원(수술확인서)

치료확인서(치과) 추가

기타사항

제10호(기타) 신청 절차 및 승인 내역

※ 세부 사항은 [붙임1, 참고 2(6페이지)] 참조


 ※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신청 기한을 10일 이내(공휴일 제외)로 변경 예정


 나. 적용 시점: 2025. 2학기 ~

 

 다. 신청 방법: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증빙 업로드 필수)

 ※ 제출된 증빙서류의 원본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학과에서 학생에게 원본 제출 요구할 시 원본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증빙서류 위조 시 징계 처분을 받을 수 있음(자세한 내용은 붙임1 참고)


 라. 절차

 - 승인 절차(승인 시)

학생


소속학과


단과대학


담당교원

학생 출석인정 신청

(통합정보시스템)

검토·확인 및 승인

(통합정보시스템)

검토·확인 및 최종승인

(통합정보시스템, 내부결재)

출석부 반영·확인


 - 승인 절차(반려 시)

학생


소속학과(대학)


학생


승인 절차

학생 출석인정 신청

(통합정보시스템)

검토·확인 → 반려

(반려사유 작성)

반려사유 확인 → 출석인정 사유 충족 → 재신청

승인 절차와 동일

반려사유 확인 → 출석인정 포기


출석인정 포기


 마. 기타 사항

 학기종료일(방학 시작 전일) 18:00시까지 출석 인정 최종 승인 처리 등 모든 절차 마감




붙임 1. 출석인정 신청 안내 1부.

         2. 출석인정 신청 및 처리 매뉴얼(학생용) 각 1부.

         3. 충남대학교 학사운영규정(발췌본) 1부. 끝.

첨부